코딩교육의 시작은 헬로앱스!

헬로앱스의 VR코딩 제품은 코딩 교육에서 사용되는 블록 코딩 방식을 콘텐츠 제작에 사용하고 있으며
과학교과용 콘텐츠 개발, 정보교과, 기술교과, 미술교과, 음악교과 등에 적용 가능하며 자유학기제,
이공계 및 SW 관련 진로체험 교육에 꼭 필요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
김영준 대표이사
  • - 헬로앱스 대표이사
  • - 목원대학교 지능로봇공학과 겸임교수
  • - Microsoft 연구소 수석 연구원 (2002 ~ 2007, Microsoft 로보틱스팀)
  • - (주)옥션, eBay Korea 웹개발팀장 (2000 ~ 2002)
  • - 비트컴퓨터 기술연구소 (1995 ~ 2000)
  • - 충북대학교 과학교육과 (물리교육) 학사
  • - 충북대학교 컴퓨터과학과 석사 전공 (인공지능, 신경망, 유전자알고리즘, 영상처리)
  • - NCS 특성화고 교사 직무연수 강의 교수 (아두이노 기반 펌웨어 개발)
  • - 과학교사 대상 직무연수 강의 (아두이노 기반 창작작품 개발)
  • - 과학교사 교과연구회 / STEAM 교사연구회 강의
  • - KAIST IT영재교육원 캠프 강의
  • - 산들바람 진로멘토링 강사
  • - 한이음 진로멘토링 지도교수
  • - 전국융합과학창작경진대회 심사위원
  • - 찾아가는 과학강연 강사
  • - 생활과학교실 강사 지도 교수
  • - 아두이노를 활용한 STEAM 융합과학 창작 프로젝트 (융합과학교육협회 교사 공저)
  • - 논리력 향상을 위한 MSRDS VPL 로봇 프로그래밍 (공주대학교 정종인 교수 공저)
  • - MSRDS를 활용한 지능로봇 시뮬레이션 프로그래밍 (KAIST 홍성용 교수 공저)
  • - EPL 코딩 S/W 개발 참여 (Microsoft Robotics Studio)
  • - KT, LG-CNS, eBay Korea, 삼성전자, 삼성생명, 삼성화재, 삼성디스플레이,
    현대자동차 IT 개발 프로젝트 참여
  • - SKT 사물인터넷 LoRa용 아두이노 쉴드 개발
  • - 3D 프린팅 블록 코딩 SW 개발
  • - 가상현실 교육용 SW 개발
  • - SPL, C#, C/C++, Java, 파이썬, HTML, JavaScript
  • - 유니티, 안드로이드 스튜디오, 앱인벤터, 프로세싱
  • - 아두이노, 라즈베리파이
연혁
2019년
  • 1월 : 드론시뮬레이션코딩SW프로그램등록
  • 1월 :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/ WOMEN@STEM 진로데이 프로그램 운영
  • 2월 : MWC 2019 (스페인, 바르셀로나) 전시회 부스 전시
2018년
  • 4월 : 충남기능경기대회 / 아두이노 및 IoT 기술 전시
  • 6월 : 국민은행 진로멘토링 / 4차산업 분야 교육 및 멘토 참여
  • 12월 : 한국잡월드 4차산업 자율주행 자동차 체험교육 콘텐츠 선정
2017년
  • 2월 : NCS 국가직무연수 강의 - 아두이노 기반 펌웨어 개발 (한국기술교육대)
  • 3월 : 유니티코리아와 MOU 체결 (교육분야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)
  • 3월 : SKT LoRa 아두이노 쉴드 제품 출시 (T개발자포럼에서 전시 및 시연)
  • 4월 : SK Telecom과 MOU 체결 (사물인터넷 분야 솔루션 개발 및 보급 협력)
  • 4월 : RNBD 사업화지원 콘텐츠제작 지원사업 선정 (성남산업진흥재단)
  • 4월 : 콘텐츠 종합마케팅 지원사업 선정 (성남산업진흥재단)
  • 5월 : 융합형 스마트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선정 (정보통신산업진흥원)
  • 5월 : 월드IT쇼 Do IoT Yourself (LoRa) 체험존 참여 (SKT SMART PACTORY 체험관)
  • 5월 : 경기도 중고교 대상 찾아가는 과학강연 특강 진행 (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)
  • 5월 : 생활과학교실 강사 강의 - 가상현실 코딩 (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, 두원공과대학)
  • 6월 : 경기과학축전 가상현실 코딩 체험관 운영 (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)
  • 8월 : 아두이노 가상현실 코딩 SW 출시
  • 8월 : 아두이노 블록 코딩 SW 프로그램 등록
  • 8월 : 3D 프린팅 블록 코딩 SW 프로그램 등록
  • 8월 : 가상현실 블록 코딩 SW 프로그램 등록
  • 8월 : 아두이노 시뮬레이터 SW 프로그램 등록
  • 8월 : 아두이노 가상현실 코딩 SW 프로그램 등록
2016년
  • 2월 : 직접생산증명 자격 획득 (중소기업중앙회)
  • 2월 : 조달청 나라장터 물품식별 번호 획득 (물품분류번호: 60106104)
  • 2월 : 특허등록 (제10-1597628호) - 유사 홀로그램의 표시 방법
  • 2월 : 창조경제밸리 혁신기술개발사업 ICT 성과창출 전략 지원사업 선정 (경기과학기술진흥원)
  • 4월 : 저작권등록 - 3D 프린팅 창작활동 (한국저작권위원회)
  • 4월 : 저작권등록 - 3D 프린팅으로 배우는 코딩교육 (한국저작권위원회)
  • 5월 : 생활과학교실 강사 대상 강의 - 앱인벤터 (경기과학기술진흥원)
  • 7월 : (주)CMS에듀케이션 투자 유치
  • 8월 : 세계수학올림피아드 체험행사 운영 (아두이노, 3D 프린팅, 가상현실)
  • 8월 : 월드IT쇼 가상현실 솔루션 전시 (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)
  • 9월 : 이러닝코리아 스마트클래스 강의 - 3D VR 및 3D 프린팅 (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)
  • 10월 : 행복교육박람회 산들바람 진로멘토링 강의 (한국직업능력개발원)
  • 12월 : 아두이노 코딩 체험 교실 강의 (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)
2015년
  • 1월 : 3D 프린팅 학습용 코딩 SW 개발
  • 2월 : 발명교육컨퍼런스 부스 전시 (발명진흥회)
  • 3월 : (사)3D융합산업협회 임원사 선정 (3D융합산업협회)
  • 6월 : GS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획득 (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)
  • 7월 :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선정 (정보통신신업진흥원)
  • 7월 : 신SW상품대상 후보작 선정 (미래창조과학부)
  • 8월 :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가상현실관 운영 (한국과학창의재단)
  • 10월 : 한국전자전 부스 전시 (3D융합산업협회)
  • 12월 : 제1회 SW교육발전 공로상 - 미래창조과학부장관상 수상 (미래창조과학부)
2014년
  • 2월 : 발명교육컨퍼런스 부스 전시 (발명진흥회)
  • 4월 : 공동연구개발 과제 선정 (목원대학교)
  • 4월 : SPL 상표등록 (제 40-1034030호) 취득 (특허청)
  • 4월 : SPL STEAM BOARD 상표등록 (제 40-1034075호) 취득 (특허청)
  • 4월 : SPL STEAM KIT 상표등록 (제 40-1034066호) 취득 (특허청)
  • 6월 : 창업성장-기술개발사업 선정 (중소기업청)
  • 8월 : 제1회 전국융합과학창작경진대회 대회용 제품 후원 (특허청, 목원대학교)
  • 11월 : 제주발명축제 부스 전시 (제주교육과학연구원)
2013년
  • 1월 : 아두이노 기반 융합과학 교육용 키트 및 코딩 SW 개발
  • 4월 : 연구전담부서 설립 (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설립 인가)
  • 4월 : 공동연구개발 과제 선정 (목원대학교)
  • 8월 : 가상현실 (3D VR)용 키트 및 코딩 SW 개발
  • 12월 : 초등과학 과목 기능성게임 경기도 보급사업 진행 (경기콘텐츠진흥원)
  • 12월 : 헬로앱스 출판사 등록 및 인가
2012년
  • 1월 : 특허등록 (제10-1106683호) - 페이지 넘기 효과를 이용한 광고 표시 방법
  • 1월 : 특허등록 (제10-1188664호) - 자기장을 이용한 휴대용 단말기와의 통신 방법
  • 3월 : 공학교육용 3D 시뮬레이션 코딩 SW 개발
  • 5월 : 성남시 콘텐츠제작지원 사업 선정 (성남산업진흥재단)
  • 7월 : 경기콘텐츠진흥원 기능성게임 제작 사업 선정 (경기콘텐츠진흥원)
  • 8월 : 지식경제부 SW창업활성화 프로젝트 선정 (정보통신산업진흥원)
2011년
  • 7월 : 법인 설립
  • 7월 : 예비기술자육성사업 과제 선정 (중소기업청)
  • 8월 : 벤처기업 인증 (기술보증보험)
  • 8월 : 통신판매업 인가 (경기도 성남시)
  • 8월 : 프로그램 저작권 등록 - SPL 코딩 SW (한국저작권위원회)
수상 및 등록 실적
  • 벤처기업 확인서
  • 연구개발 전담부서 인정서
  • 소프트웨어 사업자 신고증
  • 출판사 신고 확인증
  • 통신판매업 등록증
  • 직접 생산 확인 증명서
  •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
  • GS(GoodSoftware) 인증서
  • 성남창업경연대회 수상
  • 특허 등록증
    페이지 넘김 활용 광고 표시 방법
  • 특허 등록증
    자기장 통신 방법
  • 특허 등록증
    유사 홀로그램 표시 방법
  • 상표등록증 SPL
    (Simple Programming Language)
  • 상표등록증
    SPL STEAM BOARD
  • 상표등록증
    SPL STEAM KIT
  • 프로그램 등록증
    아두이노 블록 코딩 SW
  • 프로그램 등록증
    3D 프린팅 블록 코딩 SW
  • 프로그램 등록증
    가상현실 블록 코딩 SW
  • 프로그램 등록증
    아두이노 3D 시뮬레이터
  • 프로그램 등록증
    아두이노 VR 코딩 SW
  • 프로그램 등록증
    SPL 편집 SW
  • 저작권 등록증
    3D 프린팅 코딩 교육
  • 저작권 등록증
    3D 프린팅 창작 활동
  • 서울시 창업스쿨 수료증
    서울산업통상진흥원
제휴 현황
  • 유니티코리아와 MOU 체결
    (교육분야 상호 협력 진행)
  • SK Telcom과 MOU 체결
    (IoT 분야 상호 협력 진행)
  • CMS에듀케이션 투자 유치
    (코딩교육분야 협력 진행)